로고

서천군청 건설과 김응환 주무관, 근정포장 수상

구남휘 | 기사입력 2015/04/01 [11:25]

서천군청 건설과 김응환 주무관, 근정포장 수상

구남휘 | 입력 : 2015/04/01 [11:25]


[ 수상자 김응환 주무관 ]

농어촌지방상수도 보급,

일상감사 및 계약심사 정착 등 공적 인정받아

 

[내외신문=구남휘 기자] 서천군청 김응환 주무관이 농어촌지방상수도 보급, 일상감사 및 계약심사 정착 등의 공적을 인정받아 근정포장을 수상했다.

근정포장을 수상한 김응환 주무관은 1996년 공직에 임용되어 다양한 정책 제안 및 제도 개선에 앞장서며 지방행정 발전에 기여하였고, 지역 주민의 고충민원을 자기 일처럼 해결함으로써 지역 사회발전에 기여해왔다.

김 주무관은 『서천군 계약심사 업무처리 규정』을 제정하여 계약심사 업무 처리의 적정성을 도모하고, 『서천군 일상감사 실시 지침』을 전면 개정하여 시행착오와 오류에 의한 행정 및 재정상의 낭비를 예방하기 위한 기틀을 마련하였으며, 『서천군 건설공사감독공무원 및 준공검사관 운영 업무 규정』훈령을 제정하여 시설직 공무원들의 감독업무 수행에 필요한 사항과 검사업무의 전문성 및 실효성을 강화하는 등 군정업무에 헌신하여 왔다.

이뿐만이 아니라, 농어촌지방상수도 추진으로 갈수기가 되면 제한 급수를 받던 서천지역의 상수도 보급에 기여하였으며, 오지개발사업으로 지역에 농업기반시설 확충, 복지시설 설치로 주민 편익증진 향상, 장항소도읍 육성사업 및 친환경마을조성으로 장항 지역 활성화에 적극 기여했다.

김 주무관은 “저보다 더 혁신적인 사고와 업무추진 능력을 가진 공무원이 많이 있다”라고 겸손의 말을 전하면서, “앞으로도 조직 구성원들의 화합과 주민편의 행정업무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공무원이 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