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천군미디어문화센터 소풍⁺, 13개 기관․단체와 업무협약

구남휘 | 기사입력 2015/03/31 [13:07]

서천군미디어문화센터 소풍⁺, 13개 기관․단체와 업무협약

구남휘 | 입력 : 2015/03/31 [13:07]


지역민의 삶의 질 제고와

문화적 향유권 확대를 위한 거버넌스 그물망 형성

[내외신문=구남휘 기자] 서천군미디어문화센터 소풍?(이하 소풍?)는 관내 13개 기관?단체들의 인프라를 활용하여 지역민의 삶의 질 제고와 문화적 향유권 확대를 위해 31일 소풍  1층 ‘기차의 도착’ 홀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천군 미디어 문화 거버넌스 2015 업무협약식’에는 소풍  안병천 대표와 김준철 (사)대한노인회서천군지회장을 포함한 13개 기관 대표자가 참석했으며, 협약에 따라 소풍?는 각 기관?단체에 미디어 교육과 첨단 시설 등을 활용한 지원을 하게 되고, 13개 기관은 소풍?와 함께 하는 교육 프로그램 및 미디어 운영, 문화사업 등에 대한 인적?물적 지원을 하게 된다.

특히, 이번 협약에 참여한 장항중학교의 경우, 소풍?와 지역사회 청소년을 위한 공동 사업 ‘토요 방과후 활동’ 등을 함께 진행하며, (사)충남농아인협회 서천군지부의 경우 농아인의 특성에 맞는 영화관련 사업을 펼치게 된다.

소풍  안병천 대표는 “각 기관?단체의 특성을 살린 네트워크 구축으로 지역 내 다양한 복지, 문화 정보의 소통이 기대된다”며 “이번 미디어 문화 그물망 협성을 위한 MOU체결은 분야를 뛰어넘는 거버넌스 형성의 첫 사례로, 서천군에 활력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도전으로 기록될 것”이라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들이 가지고 있는 능력과 자원을 활용해 협력함으로써 군민의 미디어 문화복지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소풍?와 업무 협약을 체결한 13개 기관은 (사)대한노인회서천군지회, (사)충남농아인협회 서천군지부, 서음오케스트라, 서천군건강가정지원센터, 서천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서천군외국인지원센터, 서천군일자리종합센터, 서천군자원봉사센터, 서천군청소년문화센터, 서천군청소년수련관, 서천군 장애인종합복지관, 장항고등학교, 장항중학교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