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인천시의회,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3/10/19 [08:24]

인천시의회,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개최

편집부 | 입력 : 2013/10/19 [08:24]


[내외신문=김일경 기자]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회장 송필각, 경상북도의회의장)가 18일 인천에서 제7차 협의회 임시회를 가졌다.
이날 협의회 회장인 송필각 경상북도의회 의장을 비롯해 12명의 시·도의회 의장들이 참석하여 지방자치 및 의회 발전 방안에 대한 회의를 개최했다.
인천시의회의장(이성만 의장, 협의회 부회장)은“시·도의장들의 인천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지방정부의 경쟁력이 국력으로 이어지는 세방화시대에 내년 인천 아시아경기대회와 송도국제도시의 성공은 인천을 넘어 대한민국 전체의 명운을 좌우할 매우 중차대한 사안인 만큼 전국 시·도의회 의장들의 도움과 관심이 절실하다”고 역설했다.
이날 임시회에서 의결된 안건으로는 ????공직선거법 일부개정법률안???  건의의 건, ????지방자치단체의 행정기구와 정원기준 등에 관한 규정 일부개정안???  채택의 건, ????지방자치법 일부개정법률안???  신속 처리 촉구 건의문 채택의 건, 現 광주교도소 전체 부지 무상양여 건의문 채택의 건, 합리적인 지방재정대책마련 촉구를 위한 전국시·도의회의장 공동성명서 채택의 건 등 총 5건이다.
한편,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는 지방자치법 제165조에 의거하여 2000년 12월 15일 설립해 현재까지 13대에 걸쳐 운영하고 있으며, 지방자치발전과 지방의회 운영에 관한 의회상호교류 및 협력증진, 주민의 복리증진 향상과 지방의회의 원활한 의정활동 제고 등을 위하여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