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신협, 2023년 '신협 대학생 인턴십' 수료식 개최

- 2023년 신협 대학생 인턴십을 통해 대학생 38명, 전국 38개 신협에서 현장 실습 완료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3/08/25 [10:03]

신협, 2023년 '신협 대학생 인턴십' 수료식 개최

- 2023년 신협 대학생 인턴십을 통해 대학생 38명, 전국 38개 신협에서 현장 실습 완료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3/08/25 [10:03]

▲ ‘2023년도 신협 대학생 인턴십 수료식’ 대표 인턴 수료장 수여 모습(사진제공=신협중앙회)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가 지난 24일 대전 유성구 소재 신협중앙연수원 1층 대강당에서 ‘2023년 신협 대학생 인턴십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본 행사에는 김윤식 신협중앙회장 등 신협 임직원과 대학생 인턴들이 참여해 신협 대학생 인턴십을 성공적으로 완료한 인재들의 8주간의 여정을 기념했다.

 

지난 642명의 대학생이 인턴으로 선발돼 최종 38명이 통장· 체크카드 발급, 집금 등 수신 실무 체험, 여신 실무 체험, 조합원 관리 및 온뱅크 관련 업무 수행, 조합 자체 프로젝트 진행 등 다양한 직무를 경험하며 인턴십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올해 신협 대학생 인턴십 대표로 선발된 권순현 학생(동작신협)신협 인턴십을 통해 그동안 관심이 있었던 금융업무와 관련된 다양한 경험을 쌓는 값진 시간을 보냈다신협에 대해 한층 더 깊이 이해할 기회를 제공해 준 신협과 멘토로 많은 가르침과 도움을 준 동작신협 임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강형민 신협중앙회 경영지원본부장은 열정과 도전정신으로 인턴십 프로그램을 성실히 수행한 인턴들에게 축하의 말을 전한다높은 성장 잠재력을 가진 모든 신협 대학생 인턴들이 어디서든 필요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은 “2개월이란 기간이 금융업의 모든 것을 경험하기에는 다소 부족할 수 있지만 신협에 대한 이해의 폭을 한층 더 넓히고, 앞으로 커리어 발전에 도움되는 기회로 작용하길 바란다청년층에게 신협을 알리고 직무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신협 대학생 인턴십 프로그램 제도를 지속해서 운영할 예이라고 전했다.

 

한편, 신협은 미래 성장 원동력인 청년들에게 금융협동조합을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고, 대학생들의 취업 활동을 지원하고자 2022년부터 신협 대학생 인턴십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인턴십 프로그램에서는 전국 42명의 대학생 인턴이 선발돼 최종 38명이 과정을 수료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