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국회도서관, 배재대학교 지식정보자원 공동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내외신문
로고

국회도서관, 배재대학교 지식정보자원 공동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국회·지방의회 의정정보 공동 활용과 상호 협력

김봉화 | 기사입력 2023/05/18 [15:03]

국회도서관, 배재대학교 지식정보자원 공동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국회·지방의회 의정정보 공동 활용과 상호 협력

김봉화 | 입력 : 2023/05/18 [15:03]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국회도서관(관장 이명우)은 18일 오전 11시 국회도서관 1층 국가전략정보센터에서 배재대학교(총장 김욱)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국회도서관이 축적한 의정정보포털 등 방대한 지식정보자원을 혁신적인 미래교육을 추구하는 배재대학교와 공동 활용하고 상호 간의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국회 및 지방의회 의정정보포털 등 의정정보 공동 활용, ▲세미나, 교육, 강연회 등을 통한 인적교류, ▲양 기관의 시설 및 자료 이용, ▲기타 양 기관이 상호 협의하여 정하는 사항 등이다.

 

이번 협약체결로 배재대학교는 국회도서관이 국회의 입법지원기관으로서 그동안 축적해온 풍부한 지식정보자원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고, 국회도서관은 배재대학교의 학술논문과 시의적절하게 발간되는 연구보고서 등 양질의 학술정보 콘텐츠를 빠르게 제공받아 의정정보포털 등 정보시스템의 콘텐츠를 더욱 풍성하게 구성할 수 있게 되었다.

 

이명우 국회도서관장은 “국회도서관은 일찍이 2000년에 제1호 학술정보상호협력협정을 체결한 이래 국내외 유수의 교육·학술·연구기관들과 지식정보를 상호 연계·공유하는 사업을 계속하고 있다”며 기대김을 나타냈다.

 

이어 “국회도서관이 제공하는 국가지식정보 자원이 배재대학교의 미래교육과 연구활동 지원에 크게 활용되기를 바라며, 양 기관의 협력이 대한민국 지식연결망 구축에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naewaynews1@gmail.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