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창업의 꿈! 상상을 현실로…

안상규 | 기사입력 2010/06/24 [17:54]

창업의 꿈! 상상을 현실로…

안상규 | 입력 : 2010/06/24 [17:54]


대전시 서구(구청장 가기산)는 위생분야의 새로운 기술과 성공사례 등 다양한 정보를 한자리에 볼 수 있는 "위생문화신기술박람회" 를 7월 9일 오후 1시부터 10일까지 탄방동 오페라웨딩에서 연다고 밝혔다.

 

2004년 시작해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위생문화신기술박람회」는 ‘창업의 꿈! 상상을 현실로…’를 슬로건으로 신기술발표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어린이음식 전시회, 뷰티헤어쇼와 칵테일쇼 등 위생분야의 다양한 신제품과 트렌드를 선보일 전망이다.

 

첫째날엔 선양뮤직앙상블의 미니콘서트를 시작으로 칵테일쇼와 시대의 변천사를 주제로 한 뷰티헤어쇼가 열리고 외식, 전산, 포장기 등 다양한 분야의 프랜차이즈업체가 참여해 매장입지와 메뉴선택 등 창업컨설팅도 실시된다.

 

특히 참가자들이 밀가루반죽을 이용해 직접 수타면을 뽑아보고 우리쌀 쿠키와 잉어빵을 만들어 볼수 있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얼음조각 퍼포먼스와 함께 어린이음식관, 명품떡,글로벌 음식관, 미용작품 전시회와 포토존도 운영돼 관람객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서구청 관계자는 “이번 위생문화신기술 박람회를 통해 위생분야의 새로운 기술과 성공사례 등을 보급하고 웰빙과 변화의 시대에 신지식을 제공해 위생업의 수준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