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김포 署, 이번엔 경기경찰홍보단이 나섰다

김성일 | 기사입력 2013/09/03 [23:42]

김포 署, 이번엔 경기경찰홍보단이 나섰다

김성일 | 입력 : 2013/09/03 [23:42]


(내외신문=김성일기자) 김포경찰서는 지난 30(금) 정오시간에 2학기 개학을 맞아 사우고등학교에서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만들기의 일환으로 ‘학교방문의 날’을 운영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여성청소년과장, 학교전담경찰관, 경기경찰 홍보단, 학생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름다운 행사를 가졌다.

김포경찰서는 사우고등학교 학교장과 간담회를 가진 후 2학년 7반 교실을 방문하여 학교폭력예방에 기여한 학생 2명(박가은, 김민혁)에게 상장 수여와 함께 학생들과의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경기경찰 홍보단을 초청하여 학교폭력예방공연 창작극 ‘멈춰’ 뮤지컬, 마술, 댄스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학생들의 열광적인 환호속에 진행되었으며 학교폭력 대처방법과 신고 전화번호 117홍보를 가미하여 학생들에게 자연스러운 교육 효과를 올리는 기회도 되었다.

경기경찰 홍보단은 경찰활동상을 홍보하고 주민들과의 소통을 통하여 ‘공감받은 경찰상을 정립’하기 위해 창단되었으며 싸이의 젠틀맨, 알랑가몰라 등 노래를 경찰스타일에 맞게 패러디하여 언론의 시선을 한몸에 받고 있다.이날 상장을 수여받은 박가은 학생은 “평소 학교폭력에 관심이 많았는데 경찰서장님 상장도 받고 경기경찰 홍보단이 우리학교에 와서 재미있는 공연도 하니 우리학교는 행복한 학교”라며 자랑스러워했다.

김포경찰서(서장 고창경)은 “앞으로도 획일적으로 하는 범죄예방교육보다 재미있고 신나는 교육으로 학생들에게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