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당진시.당뇨·고혈압은 당진시 보건소가 책임집니다!

강봉조 | 기사입력 2013/06/04 [19:22]

당진시.당뇨·고혈압은 당진시 보건소가 책임집니다!

강봉조 | 입력 : 2013/06/04 [19:22]


- 체험·참여형 당뇨 교육 참가자 50명 선착순 모집 -

[내외뉴스/강봉조 기자]충남 당진시 보건소는 당뇨에 대한 자기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체험·참여형 전문교육을 실시키로 하고 교육을 희망하는 참여자 5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이 교육은 당뇨병 질환자와 보호자를 교육대상으로 당뇨병에 대한 이해와 위험요인 관리의 중요성 등을 의사와 교수, 영양사, 운동처방사 등 전문가의 지도아래 직접 체험하는 대상자별 맞춤식 건강교육으로 7월 4일부터 8월 1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보건소 회의실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 내용은 ▲7월 4일 : 당뇨·고혈압 환자의 어지럼증, 실신과 급사 ▲7월 11일 : 당뇨병에 대한 이해와 합병증, 당뇨병 이것이 궁금해요 ▲7월 18일 : 당뇨병환자의 운동 요법 ▲7월 25일 : 당뇨병 환자의 식이관리, 당뇨식이 체험 ▲8월 1일 : 고혈압 이것이 궁금해요 등으로 진행된다.

 

특히, 당뇨 환자는 식이 관리가 중요함에 따라 교육 후 식이 뷔페 체험을 통해 참가자들이 직접 시식하면서 개인별 식이지도를 지도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당뇨와 같은 성인병은 올바로 알고 대처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3차 진료 대학병원이 없는 당진에서 이번과 같은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을 접하기는 쉽지 않다”며 “당뇨병 환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이므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