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봉화를 피웠던 봉화산, 봄엔 철쭉이 불타요~

정해성 | 기사입력 2013/05/03 [21:28]

봉화를 피웠던 봉화산, 봄엔 철쭉이 불타요~

정해성 | 입력 : 2013/05/03 [21:28]


아영면, 5일 제18회 봉화산 철쭉제 개최

 

흥부의 고장 남원시 아영면 봉화산(해발 920m) 철쭉이 분홍빛 새 옷으로 갈아입으며 서서히 철쭉 탐방객 맞을 준비를 하고 있다.


봉화산 매봉(712m)에 군락지를 형성하고 있는 봉화산 철쭉은 4월 하순 해발 400~500m에서부터 피기 시작하여 층계적 개화가 이뤄져 20여 일 동안 온 산을 불태운다.


군락지 규모는 그리 크지 않지만(50ha) 봉화산 철쭉은 꽃이 크고 색상이 선명하여 멀리서 보면 불이 타는듯 한 착시현상을 일으킬 정도로 아름답다. 특히 타 지역의 철쭉보다 수고가 높고(2m) 터널형식으로 조성되어 있어, 붉은 철쭉터널 속을 들어가 본 사람들은 그 황홀한 경험을 잊지 못해 매일 600여 명 정도가 매년 봉화산을 다시 찾고 있다.


흥부골아영애향회(회장 김재권)에서는 5일 성리 봉화산 일원에서 철쭉제 행사를 갖고 탐방객을 맞을 계획이다. 올해로 제18회를 맞는 이번 행사는 면민, 향우, 관광객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풍년농사를 기원하는 터울림 농악공연을 시작으로 산신제, 어린이 백일장대회, 다과회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되었고 주민과 관광객 등이 어우러진 축제 한마당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아영면(면장 최병섭)에서도 해마다 많은 탐방객이 봉화산을 찾음에 따라 주차장을 조성하고 화장실 신축을 완료하여 탐방객들의 편의제공을 도모하는 등 만반의 준비를 갖추었다. 또한 아영면 홈페이지에 철쭉 개화 시기나 등산로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매일 개화 상태 사진을 업로드하여 봉화산을 찾는 관광객들이 최고의 철쭉을 탐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 봉화산 철쭉 만개시기 : 5월 10일 경(기후변화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문의처 : 아영면사무소(☎626-5775), 홈페이지(http://ayoung.namwon.go.kr/)


내외신문/정해성 기자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