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청주시] 시립요양병원 ‘치매전문병동’설치:내외신문
로고

[청주시] 시립요양병원 ‘치매전문병동’설치

- 전문적 치매환자 치료를 위한 시설 ㆍ 장비 보강 -

김학영기자 | 기사입력 2022/12/21 [11:22]

[청주시] 시립요양병원 ‘치매전문병동’설치

- 전문적 치매환자 치료를 위한 시설 ㆍ 장비 보강 -

김학영기자 | 입력 : 2022/12/21 [11:22]

 

 

청주시 서원보건소는 시립요양병원에 전문적 치매환자 치료를 위한 시설·장비를 보강해 치매전문병동을 설치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사업은 보건복지부의 ‘공립요양병원 치매기능보강사업’에 선정돼 총 사업비 18억 5000만 원(국비 7억 5000만 원, 시비 11억 원)이 투입됐다.

 

시는 올해 상반기에 실시설계와 행정절차를 완료하고, 올해 6월 공사를 착공해 지난 16일 준공했다.

 

청주시는 시립요양병원 2층을 증축(443㎡)하고 건물 일부를 리모델링(339㎡)해 치매전문병동을 설치했다.

 

병동 내에는 입원실(33 병상)과 프로그램실, 스노즐렌실, 목욕실 등이 있으며, 치매환자 관리를 위한 의료장비 21종도 구입해 배치했다.

 

시는 치매전문병동 운영을 위한 의사와 간호사 등 인력을 확보해 내년 1월부터 치매전문병동을 운영할 계획이다.

 

가정에서 돌보기 어려운 행동심리증상(치매에 동반되는 폭력, 망상 등의 증상)이 있는 치매환자를 전문적으로 치료ㆍ관리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진숙 서원보건소장은 “치매환자를 전문적으로 치료 ㆍ 관리할 수 있는 치매전문병동이 설치돼 치매환자와 가족의 부담이 경감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한국미술기자협회 초대회장
서울신문 편집부 팀장
내외신문 선임기자
월간기후변화 선임기자
미술작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