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NH농협은행, 폐현수막으로 새활용 제품 선보여:내외신문
로고

NH농협은행, 폐현수막으로 새활용 제품 선보여

- NH농협은행은 인천광역시, 한국환경공단과 함께 자원순환 및 ESG 경영 실천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2/12/12 [10:34]

NH농협은행, 폐현수막으로 새활용 제품 선보여

- NH농협은행은 인천광역시, 한국환경공단과 함께 자원순환 및 ESG 경영 실천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2/12/12 [10:34]

▲ NH농협은은 인천광역시, 한국환경공단과 함께 자원순환 및 ESG 경영 실천을 위한 폐현수막 새활용 제품을 선보인다(사진제공=농협은행)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인천광역시, 한국환경공단과 함께 자원순환 및 ESG 경영 실천을 위한 폐현수막 새활용 제품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현수막은 플라스틱 합성섬유인 폴리에스테르가 주성분으로 자연분해가 어려워 대부분 소각 폐기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온실가스 등이 다량 배출되어 환경오염을 유발함에 따라 재활용 방안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에 농협은행은 인천시, 한국환경공단과의 협업으로 폐현수막을 에코백이나 파우치 등 레트로 감성을 입힌 새활용 제품으로 제작하고 시범적으로 12일부터 인천 관내 농협은행 창구에서 교부를 시작한다.

 

농협은행 관계자는이번 새활용 제품은 단순한 환경보호에서 벗어나 폐자원에 새로운 가치를 불어넣는 의미 있는 첫걸음이다, “앞으로도 농협은행은 다양한 ESG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친환경 기업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729일 농협은행은 새활용 제품 배부 및 홍보를 담당하고 인천시는 버려지는 폐현수막을 제공, 한국환경공단은 본 시범 사업 총괄 관리 및 지역사회 연계망을 구축하는 협약을 맺은 바 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