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NH농협은행 청소년금융교육센터, 서울강남체험관 오픈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2/07/21 [14:01]

NH농협은행 청소년금융교육센터, 서울강남체험관 오픈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2/07/21 [14:01]
21일에 열린 NH농협은행 청소년금융교육센터 서울강남체험관 개소식(사진제공=농협은행)
21일에 열린 NH농협은행 청소년금융교육센터 서울강남체험관 개소식(사진제공=농협은행)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NH농협은행은 권준학 은행장과 서울시교육청 조희연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금융교육센터 서울강남체험관 개소식을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NH농협은행 청소년금융교육센터’는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금융교육과 금융기관 직업체험을 통해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진로선택의 기회를 넓혀줄 목적으로 2015년 9월 첫 개소하였으며, 현재 전국 16개 체험관을 운영중이다.

이번에 오픈하는 강남체험관은 청소년 진로교육 및 금융상식 이론교육을 진행하는 <행복채움금융교실>, 다양한 테마의 금융컨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금융체험관>, 은행 대여금고의 역할과 기능을 체험할 수 있는 <신비한금고체험관>, 은행원 체험을 할 수 있는 <은행직업체험관>, 교육용 애니메이션을 통해 재미와 금융지식을 얻을 수 있는 으로 구성되어 있다.

권준학 은행장은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경제관을 심어주고 다문화가정, 고령층 등 금융소외계층에게 공평한 교육기회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며 농협은행의 ESG 가치경영 실천을 강조했다. 

조희연 교육감은 “교육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실질적인 금융교육을 통해 모두가 누릴 수 있는 더 질 높은 공교육을 실천하는 농협은행 청소년금융교육센터가 되어주길 기대한다”며 축하인사를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