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의정부 부대찌개 축제.6일 개막식.

이홍우 | 기사입력 2012/10/03 [02:39]

의정부 부대찌개 축제.6일 개막식.

이홍우 | 입력 : 2012/10/03 [02:39]


올해 7번째를 맞는 의정부의 대표적인 음식브랜드 부대찌개축제가 이달 6일 오후 4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부대찌개거리(의정부1동 소재)에서 2일간 다채롭게 펼쳐진다.

이번 행사는 희망도시 의정부에서 탄생한 부대찌개의 맛과 멋을 대내외에 널리 알리고 대한민국 최고의 퓨전음식으로 관광자원화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한 행사로 개막 첫날인 6일에는 다문화가정이 즐길 수 있는『태국민속춤 공연』과 의정부 시직장인밴드 공연, 벨리댄스공연을 비롯해 외식산업의 발전을 위한 동별 퓨전 향토음식경연대회, 부대찌개 500인분 퍼포먼스, 시민참여 맛있는 노래자랑 등이 열린다.

둘째 날에는 음식문화 개선을 위한 초등학생 사생대회를 비롯해 더존소리 올드팝 공연과 미스터브라더스 공연, 통기타가수 공연, 평양예술공연단 거리공연 등으로 이어지며 또한 시민을 위한 체험관도 운영해 보건소와 함께하는 건강증진체험한마당과, 케익만들기, 식생활문화개선과 어린이를 위한 핸드페이팅 등을 체험할 수 있으며 그밖에 자매결연기관 농산물 특판장과, 관내 대학 홍보관, 신규 창업을 돕기 위한 커피아카데미교육관과 전날에 이은 부대찌개 맛보기 등이 다양하게 펼쳐지게 된다.

축제기간 동안 부대찌개 업소를 이용하는 관람객 에게는 음식요금 할인과 4인 이상 관광객에게 경전철 승차권이 제공되는 등 다양한 서비스도 준비되어 있으며, 축제기간 동안 부대찌개거리와 주변 골목은 이틀간 교통통제를 실시할 예정이다.

시관계자는 “이번 부대찌개축제를 통해 의정부시의 가치를 높일 뿐 아니라 대표음식 브랜드 의정부 부대찌개를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 지역 특산품으로 관광 상품화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