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당진시,당진형 지속가능발전과 주민자치, 대한민국 우수정책 사례로 소개

대한민국 정책컨벤션&페스티벌에 지방정부 우수정책 사례 발표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0/11/09 [07:04]

당진시,당진형 지속가능발전과 주민자치, 대한민국 우수정책 사례로 소개

대한민국 정책컨벤션&페스티벌에 지방정부 우수정책 사례 발표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0/11/09 [07:04]
▲사진 제8회 대한민국 정책컨벤션&페스티벌 홍보부스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당진시의 지속가능발전과 주민자치 정책이‘2020 8회 대한민국 정책컨벤션&페스티벌에 지방정부 우수사례로 전국에 소개됐다.

지난 6일과 7일 서울시 은평구 서울혁신파크 일원에서 펼쳐진대한민국 정책컨벤션&페스티벌은 시민들의 공동체 정책 참여와 다양한 정책공유 및 경연을 위해 거버넌스센터가 주관하고 국회와 자치분권위원회, 지방신문협회 등의 후원으로 매년 개최된다.

거버넌스로 만드는 지속가능한 당진이라는 주제로 자치분권세션에 소개된 당진시의 지속가능발전 정책은 시민이 기획하고 행정이 지원하는 민관협치방식의 추진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지속가능발전과 관련한 학습, 기획, 실천, 평가, 확산 등 모든 과정을 시와 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공동 추진한 점 또한 주목받았다.

당진시는 시민 지속가능발전소, 청소년 프로젝트 알지하지, 지속가능발전 시민학교와 작은 워크숍 등 거버넌스 사업의 성공적인 운영에 이어 2020년에는 시민의 일상과 관련된 지역 현안사항을 15개 핵심의제로 설정해 분야별 거버넌스를 통해 해결방안을 찾아가며 지방정치의 패러다임을 한 단계 도약시켰다.

정책홍보부스 전시회를 통해서는 당진시의 지속가능발전과 주민자치정책이 우수 사례로 소개됐으며, 서울혁신파크의 다양한 중간지원조직, 전국 참가 공무원들로부터 우수 정책으로 평가받으며 관련 자료 제공과 사업 설명 등을 이틀간 운영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