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강원경찰청, 공무원 직장협의회 출범식

정해성 기자 | 기사입력 2020/07/14 [16:15]

강원경찰청, 공무원 직장협의회 출범식

정해성 기자 | 입력 : 2020/07/14 [16:15]

[내외신문=정해성 기자] 강원경찰청(청장 김재규)은, 14일 오전 10시‘강원경찰청 공무원 직장협의회’ 공식 출범식을 갖고 설립증을 교부하였다.

경찰공무원 직장협의회는 지난 6. 11. 시행된 ‘공무원직장협의회의 설립?운영에 관한 법률(이하 공무원직장협의회법)’에 따라 출범하게 된 것으로, 강원경찰청은 원활한 직장협의회 설립 지원을 위해 법 시행일(6. 11.)에 맞춰 강원경찰청 및 산하 17개 경찰서에서 일제히 직장협의회 사무실을 개소한 바 있다.

현재 강원경찰청 직장협의회에는 경감(6급) 이하 경찰공무원 중 154명이 가입한 상태이며, 강원경찰청 소속 직원의 근무환경 개선, 업무능률 향상, 고충 및 기타 기관의 발전에 관한 사항에 대하여 기관장과 협의하는 경찰 내부의 의사소통창구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최두영 지방청 직장협의회장은 “직장협의회가 정식으로 출범함에 따라, 동료 직원들이 소신있고 당당하게 근무함으로써 도민 여러분께 최선의 치안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소통 창구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재규 강원경찰청장 또한 “경찰 직장협의회 출범은 조직 내 소통 활성화와 구성원의 처우 개선을 위해 모든 경찰 구성원이 꿈꾸어 오던 숙원 사업 중 하나였으며, 이번에 정식 출범하게 된 강원경찰청 직장협의회가 건전한 조직문화 형성에 기여하고 도민에게 최선을 다하는 믿음직한 강원경찰로 거듭나는데 큰 역할을 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내외신문 / 정해성 기자 hsj3112@hanmail.net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