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충남경찰청, 여성안전 정책자문단 위촉식

정해성 기자 | 기사입력 2020/06/16 [18:48]

충남경찰청, 여성안전 정책자문단 위촉식

정해성 기자 | 입력 : 2020/06/16 [18:48]

[내외신문=정해성 기자] 충남지방경찰청은 16일 오후 3시 5층 중회의실에서 ’여성안전 정책자문단 위촉식‘을 열고 자문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대전경찰 자문단은 △이선희 여성긴급전화1366충남센터장 △송혜련 홍성성?가정폭력통합상담소장 △김혜린 아산가정성통합센터장 △김영주 충남여성정책개발원 수석연구위원 △조광희 충남도여성가족정책관 △장우현 충남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장 △ 유유희 변호사 △ 박명혜 청운대교수 등 10명이다. 임기는 2년이다.

또한, 정기회의에서 경찰이 추진하는 여성안전 주요 정책에 대해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고 개선사항을 제언하는 등 자문 활동을 펼친다.

자문단은 여성과 피해자 관점에서 경찰 정책 수립 추진을 위한 소통 창구 역할을 하고 디지털성범죄 집중단속 및 불법촬영 예방, 성폭력?가정폭력 피해자 2차 피해 방지 관련 지자체?교육청?민간단체와 협업 방안에 대해 논의해 나갈 예정이다.

충남경찰 관계자는 “여성들의 안전을 위협하는 위험요소를 살펴 사전에 제거하고, 위험에 빠진 피해자들을 보호?지원하는 등 여성안전에 경찰력을 집중해 나갈 것”이며 “자문위원님들께서 여성?피해자들의 아픔, 어려움을 어루만져줄 수 있는 고견을 주시면 정책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내외신문 / 정해성 기자 hsj3112@hanmail.net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