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제6회 장수한우랑사과랑 축제 9월 막 올라

정해성 | 기사입력 2012/08/21 [11:41]

제6회 장수한우랑사과랑 축제 9월 막 올라

정해성 | 입력 : 2012/08/21 [11:41]


9월 21일부터 23일까지 장수군 일원에서 개최

장수군은 수확의 기쁨과 함께 생명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도록 오는 9월 21일부터 23일까지 ‘제6회 장수 한우랑사과랑 축제’가 3일간에 걸쳐 개최된다고 21일 밝혔다.


 

장수군이 주최하고 (사)장수 한우랑사과랑 축제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장수를 품안에! 자연을 입안에!’을 슬로건으로 장수읍 의암공원과 장수군 일원에서 펼쳐지며 자연을 벗 삼아 다양한 농촌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풍성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즐거움이 한층 고조될 것으로 보인다.


축제위원회는 깃절놀이, 장수한우마당, 장수사과수확체험, 赤과의 同寢, 장수사과품평회 등 대표 프로그램의 완성도를 높이고 한우목장체험, 한우로데오 체험, 황금사과를 찾아라!, 오미자 족욕체험, 한우랑사과랑 주제관, 등 축제 테마와 관련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축제를 찾는 관광객들의 즐거움을 더 했다.


특히 깃절놀이, 전통줄타기 공연, 한우?사과무한도전, 한우 쟁기질체험, 떡메치기 체험, 대장간 체험 등 전통문화가 가미된 참여형 프로그램을 확충하고 승마체험, 향토주막거리, 농촌공방체험마당 등 다양한 어메니티가 묻어나는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로 축제를 찾은 방문객들의 기대가 모아질 것으로 보인다.


또한 축제기간 7080 콘서트, 캐릭터 밴드, 강아지 서커스, 라틴음악 연주, 호수위의 환상마울, 푸른음악회, 한우랑사과랑 가요제 등 다양한 공연과 한우?사과 요리경연대회, 한우고을 풍물경연대회, 장수한우품평회, Red 및 우수농산물전, 제3회 장수군수배 패러글라이딩, 제6회 전국게이트볼대회, 한우랑사과랑주제 그림그리기 및 백일장 등 각종 대회가 펼쳐져 축제의 재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축제위원회는 충분한 주차공간 확충과 의암호와 연계한 짜임새 있는 프로그램 및 공간 배치와 행사장 구성으로 방문객들의 축제만족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장수 한우랑사과랑 축제는 2010년, 2011년 축제 전문지 참살이 선정 ‘전국 가볼만한 축제 20선’에 2년 연속 선정되는 등 우수축제로 거듭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축제기간 23만여명이 방문해 240여억 원의 경제효과를 거두며 성공적인 축제로 자리매김 했다.


한편 장수군은 평균해발이 430m의 산간고랭지로 한우, 사과, 토마토, 오미자 등 농축산물 생육환경이 양호하며 큰 일교차로 병해충이 적어 농약이나 화학비료를 거의 사용하지 않았을 뿐 아니라 땅 살리기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지역순환농업으로 건강한 농축산물이 생산되고 있다.


내외뉴스 정해성 기자 hsj3112@hanmail.net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