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예산군] WHO 고령친화도시 인증 획득 쾌거!

고령화 사회 적극대응, 전 세대가 살기좋은 하나된 예산 조성

전용욱 기자 | 기사입력 2022/10/17 [10:53]

[예산군] WHO 고령친화도시 인증 획득 쾌거!

고령화 사회 적극대응, 전 세대가 살기좋은 하나된 예산 조성

전용욱 기자 | 입력 : 2022/10/17 [10:53]

 

 

예산군은 세계보건기구(WHO)로부터 고령친화도시로 인증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고령친화도시 국제네트워크(Global Network of Age-Friendly Cities & Communities)는세계보건기구(WHO)가 세계적인 고령화와 도시화 추세에 더욱 효과적으로 대응해 나가기 위해 2006년부터 추진한 범세계적인 프로젝트로, 주거·교통·사회참여 등 8대 분야 지표에 대한 요건 충족에 따라 인증이 이뤄진다.

 

현재 전세계 41개국 1000여개 도시가 가입돼 있으며, 국내에는 군을 포함해 총 41개 도시가 가입돼 있다.

 

군은 초고령화에 적극 대응해 나가기 위해 지난해 2월부터 고령친화도시 조성에 박차를 기해왔으며 △적극적인 사회참여 △건강하고 즐거운 도시 △함께사는 세대 간 공감을 3대 목표로 설정하고 8개 분야 50개 세부사업을 추진해 노인은 물론 전 세대가 함께 살기 좋은 행복한 예산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최재구 예산군수는 “고령화는 어르신들만의 문제가 아닌 온 사회가 함께 해결해 나가야 할 일”이라며 “나이가 드는 것이 불편하지 않고 연령에 상관없이 모두가 함께 어우러져 활력있고 건강하게 사회에 참여할 수 있는 하나된 예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환경과미래연구소 이사
시민포털지원센터 이사
월간 기후변화 기자
내외신문 전북 본부장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