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예산군] 10월 26일 윤봉길체육관에서 일자리박람회 개최

‘지역특화형 비자’ 관련 외국인유학생 취업 연계

전용욱 기자 | 기사입력 2022/10/17 [10:54]

[예산군] 10월 26일 윤봉길체육관에서 일자리박람회 개최

‘지역특화형 비자’ 관련 외국인유학생 취업 연계

전용욱 기자 | 입력 : 2022/10/17 [10:54]

 

 

예산군은 오는 10월 26일 오후 2시부터 윤봉길체육관에서 ‘2022 예산군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심화된 구인·구직자 간 일자리 간극의 문제를 해소하고자 서로에게 맞는 일자리를 제공하고 찾기 위한 자리로 지역 고용 확대와 함께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박람회에는 22개의 기업체가 참여해 300여명을 채용할 예정이며, 구직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예산군 일자리지원센터 홈페이지 및 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구인 업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예산군이 ‘지역특화형 비자’ 시범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지역특화형 비자 발급을 희망하는 충남도 소재지 유학생의 취업에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군은 도내 대학교와 연계한 취업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또한 재외동포 및 타지역 거주자의 경우 인구 감소지역에 거주하면서 취업 등 소득 활동을 증명할 경우 ‘지역특화형 비자’ 전환 발급이 가능하므로 관내 거주 및 취업을희망하는 구직자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당일 행사장에서는 △기업 인사담당 현장면접 △고용노동부 천안고용지청 예산고용복지센터, (재)충청남도 일자리진흥원 등 10개 취업 전문기관의 청년, 중장년, 여성, 노인 등 분야별 맞춤 상담과 정보제공 △아토피상담사 등 직업체험 부스 운영 △면접 메이크업 △무료 이력서 사진 촬영 △지문 인적성 검사 △퍼스널컬러 등 부대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많은 분들이 취업에 성공하기를 바란다”며 “구직자에게 다양한 일자리 발굴과 지속적인 취업 정보 제공 등을 통해 원하는 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일자리박람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경제과 일자리팀(041-339-7282) 또는 일자리지원센터(041-339-7284, 7286)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 좋아요
환경과미래연구소 이사
시민포털지원센터 이사
월간 기후변화 기자
내외신문 전북 본부장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