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주석초, 인근 지역 공 , 사립 유치원 학부모 합동 연수회 개최

윤정기 | 기사입력 2012/06/15 [11:53]

주석초, 인근 지역 공 , 사립 유치원 학부모 합동 연수회 개최

윤정기 | 입력 : 2012/06/15 [11:53]


― 올바른 우리아이 교육법, 교육장님께 들어봐요! -
 
김해 주석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심영돈)은 김해교육지원청의 성기홍 교육장을 강사로 초빙하여 주석초등학교병설유치원, 부곡초등학교병설유치원, 해돋이유치원 등 인근 3개 유치원 학부모 120여명과 함께 합동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회는 교육청 계획에 의해 시행된 것이 아니라 학교 자체의 자발적인 계획에 의해 공사립 유치원이 연합하여 개최하였다는 점과, 서로 다른 유치원의 학부모들이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교환할 수 있었던 소통의 장을 마련하였다는데 그 의의가 크다.
?평소 유치원 학부모 교육에 관심이 많은 성기홍 교육장은 ‘바른 부모 되기’라는 주제로, 아이들의 기본생활습관교육 및 인성교육에 초점을 맞추어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마음과 태도를 길러주기 위해서는 가정과의 연계교육이 중요하다고 역설하였다.
특히, ‘볶은 씨앗에서는 싹이 나지 않는다.’라는 말로 연수를 시작하며 아이들을 너무 다그치지 말고 한발 물러서서 교육을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유아기 때부터의 인성 교육이 바르게 실시되면 올바른 품성을 가진 아이로 성장하게 되며, 현재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학교폭력, 왕따 등이 없어질 수 있다며 가정에서의 인성교육을 강조했다.
?덧붙여, 유아기의 인격적 본보기는 부모이므로 아이가 살아가는 미래사회에서의 행복을 위하여 각 가정 부모들이 올바른 생각과 행동으로 모범을 보여 줄 것을 당부했다.
?연수회에 참가한 학부모 김지아씨는 “학부모로서 자신을 되돌아보며 많이 반성했다. 요즈음 학교폭력이나 왕따 문제가 심각하게 대두되고 있는 상황이 자신의 이기적인 생각 때문이 아닌가 하고 반성했으며 우리 아이의 인성형성에 나 자신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함을 깨닫게 되었다. 또한 우리아이들이 커서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우리 부모들이 더 노력해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