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김해소방서,“화재없는 안전마을”로 지정

윤정기 | 기사입력 2012/06/05 [13:52]

김해소방서,“화재없는 안전마을”로 지정

윤정기 | 입력 : 2012/06/05 [13:52]


 

김해소방서, 대동면 신명마을취재부장 윤정기

“화재없는 안전마을”로 지정

김해소방서(서장 최주경)는 4일(월) 대동면 신명마을에서 “2012년 국민생명보호정책“ 수행에 따른 화재없는 안전마을 행사를 면장,경찰파출소장,전기안전공사김해양산지사장,소방안전대책위원장,지역단체장,의용(여성)소방대원,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재없는 안전마을 ” 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소방서는 대동면 신명마을을 화재없는 안전마을로 지정해 이재순마을이장을 명예소방관으로 위촉하고 화재없는안전마을 현판식을 가진뒤 삼성병원 간호사로부터 어르신 혈압 및 혈당 체크, 한국전기안전공사 김해 양산지사(지사장 이정규)으로부터 감지기 100개,소방안전대책위원(위원장 박성기)소화기 100대를 기증받아 세대마다 설치하여 안전한 마을을 조성할 것이라고 하였다.
?김해시 재난안전과와 한국전기안전공사 등 유관기관의 협조로 노후된 전기(형광등,누전차단기,콘센트 등) ) 시설을 점검?교체하며 또한 대동면 의용(여성)소방대는 마을 어르신들을 위해 떡과 과일 등 음식을 대접하는 봉사활동도 전개하였다.
?또한 이재순 마을이장은 “우리 마을이 화재없는 안전마을로 선정된 만큼 화재예방에 더욱 힘쓸 것이며 주민들의 자율방화능력을 배양하여 주민 모두가 안전하게 생활하도록 최선을 다할것”을다짐했다./췾부장 윤정기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