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산업부, 무역투자실장 주재, 이란 수출기업 애로사항 직접 개최:내외신문
로고

산업부, 무역투자실장 주재, 이란 수출기업 애로사항 직접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8/10/26 [09:26]

산업부, 무역투자실장 주재, 이란 수출기업 애로사항 직접 개최

편집부 | 입력 : 2018/10/26 [09:26]


[내외신문=박남수 기자] 산업통상자원부는 10.25.(목) 14:00, 김선민 무역투자실장 주재로 무역협회,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무역보험공사, 전략물자관리원 등 수출 지원기관과 함께 ?대(對)이란 무역애로 지원 T/F?회의를 했다.

김선민 무역투자실장은 “대(對) 이란 수출 중단 및 감소에 따른 피해는 오롯이 우리 수출역군의 생업과 관련된 것으로 결코 간과해서는 안되는 상황이다.”라고 강조하면서, 민관 특별팀(T/F)을 중심으로 수출 유관기관들이 긴밀히 협력하고, 기업 현장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애로사항을 발굴해, 기업이 실제로 체감할 수 있는 대응방안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하는 한편,특히, 예외국 지정과 관련하여 시나리오별 비상대응(Contingency Plan)을 위해, 이란 비상대책반을 현재 코트라 뿐 아니라, 유관기관 전문 인력까지 포함해 확대?개편해 바로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오늘 회의에서는 대(對) 이란 수출기업의 피해에 대비해 유동성 지원, 대체시장 발굴 등 다각적인 지원방안을 논의했다.

한국무역보험공사는 8월말부터 대(對) 이란 제재로 수출피해가 발생한 중소?중견기업 대상을 대상으로 ?무역보험 보증한도를 확대하고 ?무역보험사고 발생에 신속히 대응하고 있으며, 산업부와 수출 유관기관은 유예기간 종료 이후 우리 기업의 수출애로와 피해 해소를 위해, 대(對) 이란 무역애로 지원 특별팀(T/F)을 중심으로 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지원방안을 마련하여 대응할 계획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