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전북경찰청 제9지구대, 터널 내 차량화재 대비 합동 훈련:내외신문
로고

전북경찰청 제9지구대, 터널 내 차량화재 대비 합동 훈련

편집부 | 기사입력 2018/10/24 [14:02]

전북경찰청 제9지구대, 터널 내 차량화재 대비 합동 훈련

편집부 | 입력 : 2018/10/24 [14:02]


 

[내외신문=정해성 기자] 전북경찰청 고속도로순찰대 제9지구대는, 24일 통영대전고속도로 육십령터널(대전방향)에서 한국도로공사 무주지사 등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터널 내 화재사고를 대비한 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장대 터널 내에서 대형 버스 등에 화재 발생시 탑승객들에 대한 안전한 인명구조와 터널 내?외부 차량에 대한 신속한 교통통제를 통해 소방로를 확보하고 화재를 진압하여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는 목적으로 실시됐다.

9지구대는 “관내에 118개의 터널이 있어 터널 내 화재발생에 대한 사고위험이 상존하고 있고, 지난 17일에는 익산장수고속도로 곰티터널(장수방향) 내에서 관광객 44명을 태운 관광버스 엔진부위에서 화재가 발생하여 순찰차와 도로공사 차량이 긴급 출동하여 구조한 사례가 있었다.” 고 밝혔다.

신상만 9지구대장은 “행락철, 관광버스의 운행이 많아지고 있는데 운전자는 출발 전 엔진오일 점검 등 사전정비가 필요하고, 고속도로에서 차량에서 화재 발생 시, 즉시 신고 및 탑승객들을 갓길 밖 등 안전지대로 신속히 대피시켜 2차 사고를 방지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