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제2회 광릉 숲 마라톤 대회 개최

이홍우 | 기사입력 2011/10/20 [13:49]

제2회 광릉 숲 마라톤 대회 개최

이홍우 | 입력 : 2011/10/20 [13:49]


오는 23일 포천시 소흘읍에 소재한 국립수목원에서 제2회 광릉 숲 마라톤 대회가 열린다.

 

광릉 숲 마라톤 대회는 “유네스코 생물다양성 보전지역 등재기념”으로 천혜의 자연풍광을 자랑하는 광릉 숲을 대외에 널리 홍보하고 주변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기획돼 올해 제2회째를 맞게 됐다.

 

현재 광릉 숲 주변은 온통 울긋불긋한 단풍으로 물들어 있어 대회가 개최되는 오는 23일쯤에는 단풍이 절정에 달해 말 그대로 ‘가을을 달리는 마라톤 대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릉 숲 마라톤 대회 개최를 통해 비록 부분적인 효과라 할 수 있지만, 소흘읍 영삼3개리(이곡리ㆍ무림리ㆍ 직동리)와 고모리 주변 상가주민들에게 가시적인 매출 상승의 효과가 나타나고 있어 현재 주변 음식점을 중심으로 마라톤 손님맞이 준비에 여념이 없다.

 

특히 이번 광릉 숲 마라톤 대회는 자발적인 소흘읍 주민과 관내 학생들의 자원봉사 참여로 내실있는 대회로 준비되고 있다.

 

자원봉사자로 참여하는 한 주민은 “전국단위 마라톤 대회를 읍차원에서 개최하는데 대해 자부심을 느낀다”며 “오시는 손님들께 친절하고 웃는 모습만을 보여주겠다”고 각오를 밝히기도 했다.

 

제2회 광릉 숲 마라톤 대회는 오는 23일 국립수목원 주차장에서 개최되며 오전 9시부터 식전 쌈지공연과 식전행사를 치룬 뒤 정각 10시에 출발한다.

 

참가 종목은 5km, 10km, 하프코스 등 3종목이며, 10km와 하프코스 남녀 각각 5위까지 뛰어난 맛과 품질을 자랑하는 우리 포천쌀을 상품으로 시상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