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정석물류학술재단,물류기술정책 혁신방향 토론회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6/12/23 [17:12]

정석물류학술재단,물류기술정책 혁신방향 토론회 개최

편집부 | 입력 : 2016/12/23 [17:12]


[서울=박남수/기자] 한진그룹 산하 공익재단인 정석물류학술재단은 12월 21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소재 한국무역협회 소회의실에서 4차 산업혁명 시기의 물류기술정책 혁신방향에 관한 전문가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인하대학교 물류전문대학원과 공동주최로 진행된 이번 토론회는 과거 정부의 물류산업 정책을 조망하는 한편, 우리나라 물류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물류기술정책 혁신방향과 정책 대안을 토대로, 향후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이번 토론회에서는 4차 산업혁명의 물류부문에 대한 영향과 전망, 국내 및 선진 기업들의 물류기술 개발 현황과 전망,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한 물류기술정책의 평가와 과제에 대해 주제발표 후 국토교통부, 한국해양수산개발원 등 정부기관인사, 관련 학과 교수, 연구원, 기업 등의 물류산업 분야 관계자들의 토론이 진행되었다.

정석물류학술재단 관계자는 “이번 토론회는 물류기술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국가경제 성장과 발전을 위한 방법을 모색하는 토론의 장이었다”고 밝혔다.

한편 정석물류학술재단은 한진그룹 창업주인 고 정석 조중훈 회장의 수송보국 경영철학과 업적을 계승·발전시키는 한편, 정석의 뜻과 정신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자 2004년 설립되어 물류분야에 대한 연구 지원을 함으로써 물류연구 기반 확충에 앞장서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