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포천시, 산림사업장 안전사고 예방교육 실시

이홍우 | 기사입력 2011/04/01 [15:19]

포천시, 산림사업장 안전사고 예방교육 실시

이홍우 | 입력 : 2011/04/01 [15:19]


포천시(시장 서장원)는 지난달 31일 시청 대강당에서 산림내 숲가꾸기사업, 산불진화, 병해충방제, 도로변 녹지관리 사업장 등 현장에서 일하는 기간제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산림바이오매스,산불전문진화대원,녹지인부,병해충방제 인부 등 기간제 근로자 153명이 참석해 전문강사로부터 작업 미숙 및 부주의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재해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작업요령과 안전교육을 받았다.

시는 산림사업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강화해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산림사업 현장에서 안전한 작업환경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안전사고 예방활동을 실시해 재해율을 낮추고자 한다.

전문강사로 초청된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경기북부지도원 서경운 차장은“산림사 업은 기계톱, 예초기 등 매우 위험한 장비를 다루는 일로 정해진 규정에 따 라 작업하고 사소한 부주의나 자기 판단으로 인해 사고가 발생하는 유형이 많으 므로 평소에 교육을 철저하게 받아 사전에 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서장원 포천시장은 산림사업장에서 일하는 근로자들은 포천시 가족들로 재해시 본인, 가족, 사업장 동료 모두에게 큰 아픔을 안겨주게 되므로 안전교육을 잘 습득해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