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의정부시. 1인창조기업.시니어 창업지원쎈타.유치협약식 가져.

이홍우 | 기사입력 2010/11/09 [12:28]

의정부시. 1인창조기업.시니어 창업지원쎈타.유치협약식 가져.

이홍우 | 입력 : 2010/11/09 [12:28]


창업을 위한 최적서비스 제공…지역 일자리 창출 기대


의정부시는 8일 오전 시청 상황실에서「1인창조기업.시니어창업」지원센터를 유치하기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식은 안병용 의정부시장을 비롯해 공정거래위원장을 역임한 이남기 (사)한국경영.기술컨설턴트협회장, 김진영 (사)한국창업경영컨설팅협회장, 노시청 경기북부상공회의소장 등이 참석하여 지역일자리 창출에 힘을 모은 뜻 깊은 자리로 중소기업청에서 오는 12일까지 지자체를 대상으로 공모 중에 있는「1인 기업.시니어창업」지원 센터 를 의정부시에 유치하기 위해 열렸다.


1인 창조기업이란 개인이 사장이면서 직원인 기업으로 지식서비스업 및 제조업 분야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 전문 기술지식, 지식재산권을 사업화하는 개인과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으로서 대표자를 포함한 종사자가 1명인 기업을 말한다.


이날 안 시장은 각 기관이 뜻을 모아 지역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1인 창조기업.시니어창업」지원센터 유치와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자며 협약을 통해 상호간에 맡은 바 책임을 성실하게 이행하는 등 적극 협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시관계자는 앞으로「1인창조기업.시니어창업」지원센터가 설립되면 비즈니스센터.시니어스플라자 운영.관리를 기본으로 개인 전용사무실 및 공동작업공간, 회의실, 교육장 등을 제공하고 일자리 정보제공 및 교육, 전문가 상담 등을 수행해 창업과 지역 일자리해결에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