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포천시 자원봉사쎈타가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창립총회 열어

이홍우 | 기사입력 2010/11/02 [10:28]

포천시 자원봉사쎈타가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창립총회 열어

이홍우 | 입력 : 2010/11/02 [10:28]


포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가 보다 효율적인 운영과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시민주도의 비영리 사단법인체로 거듭난다.


포천시(시장 서장원)에서는 1일 시정회의실에서 서장원 포천시장을 비롯해 자원봉사단체장 및 사회복지관련기관장 등 17명의 발기인이 참석한 가운데 사단법인 포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 법인설립추진위원회 및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 제1부에서는 법인설립추진위원회가 개최돼 발기인 구성과 설립 취지문을 채택하고 제2부에서는 창립총회가 열려 법인 정관채택과 임원 등을 선임했다.


서장원 포천시장은 인사말에서 “시에서 직영으로 운영되던 자원봉사센터를 보다 효율적인 운영이 필요하다는 판단아래 오늘 법인설립을 위한 총회를 개최했다”며 “내년 1월에 자원봉사센터 법인이 설립되면 지역주민들의 자율성과 자발성을 바탕으로 한 자원봉사활동을 보다 체계적으로 지원해 지역사회 문제 해결과 더불어 사는 공동체 건설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연내에 사단법인 절차를 마무리 짓고 내년 1월에 사단법인 포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로 출범할 예정이다.


지난 97년 개소 이후 포천시가 운영해오던 자원봉사센터가 사단법인 체제를 통해 분야별 자원봉사단체와 센터간 원활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적재적소에 자원봉사자를 배치해 자원봉사활동의 장기적인 발전토대를 마련할 것을 기대해 본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