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찾아가는 성폭력 예방 교육

이승재 | 기사입력 2013/05/01 [06:59]

찾아가는 성폭력 예방 교육

이승재 | 입력 : 2013/05/01 [06:59]
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안용섭)은 ‘직장으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육’의 일환으로 올바른 성가치관 정립 및 성폭력 예방을 위해 지난 29일 육군 제7570부대 군장병 300명을 대상으로 ‘성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기존 성매매 예방교육을 위주로 하는 양성평등교육에서 벗어나, 20대 젊은 장병들이 올바른 성 가치관을 지니고, 좋은 배우자와 부모가 되기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이날 김현주(오 내 친구 장애인성폭력상담소) 수석 강사를 초빙, 남성과 여성의 차이, 성인으로서의 자율과 책임, 군부대 성폭력 사례 등을 제시했으며, 교육을 통해 가족의 소중한 의미를 장병들 스스로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군부대 관계자는 “매년 군인 성범죄는 증가하지만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교육 시스템을 갖추기 어려운 실정이다. 사회문제를 미연에 방지하고 건강한 군생활 지원을 위해 교육 전문기관인 교육지원청과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찾아가는 부모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부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군부대, 민간기업, 공공기관, 종교단체를 중심으로 ‘찾아가는 부모교육’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며, 이와 관련된 학부모교육은 서부교육지원청 지역사회협력과(560-6678)로 신청하면 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