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인천광역시교육청, 학생·학부모 만족도 높은 다양한 안전체험교육 운영

조성화 | 기사입력 2022/11/03 [18:44]

인천광역시교육청, 학생·학부모 만족도 높은 다양한 안전체험교육 운영

조성화 | 입력 : 2022/11/03 [18:44]

▲ 인천광역시교육청, 학생·학부모 만족도 높은 다양한 안전체험교육 운영

 

▲ 인천광역시교육청, 학생·학부모 만족도 높은 다양한 안전체험교육 운영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올해 10월까지 인천광역시교육청학생안전체험관을 이용한 인원은 525개교의 약 37천여명이며 이들의 99.5%가 높은 교육 이용 만족도를 나타냈다고 3일 밝혔다.

 

인천광역시교육청학생안전체험관은 방학중 가족체험과 학교 방문형 교육 등 다양한 유형별 안전체험교육 운영으로 학생과 학부모가 많이 찾는 인천시교육청의 주요 안전교육기관이다.

 

특히 올해 19천여명의 학생들이 이용한 교육과정은 교통안전, 지진안전, 화재안전, 응급처치 등을 다룬 방학 가족체험 학교안전7대표준안 기준 12개 체험관, 90개 프로그램-4개 체험 교육을 실시(학교, 학년에 따라 교육과정 편성)하는 체험관 방문형 체험관VR기기를 가지고 체험관 소속 체험지도사가 찾아가는 가상안전체험교육 진행하는 학교 방문형 사이버학생안전체험관(https://www.safetyice.com) 접속해 온라인으로 안전체험교육자료 제공하는 온투어 메타버스 애플리케이션 '안전스쿨'을 통해 교육(지하철안전, 선박안전)하는 안전 스쿨 시공간을 넘어서 안전체험교육이 가능한 사이버안전체험관 등이다.

 

이와 함께 학생 교육이 없는 일정을 활용한 관내 학교 및 교육기관 교직원(학부모)와 교통안전, 지진안전, 화재안전, 응급처치 등의 안전교육을 진행하는 체험관 방문형 교육에도 500여명이 참여하는 등 다양하고 접근성 높은 안전 교육을 진행했다.

 

인천시교육청은 올해 총 600개교 4만여명의 학생이 학생안전체험관을 방문해 교통안전, 지진안전, 화재안전, 응급처치 등 다양한 안전교육을 받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도성훈 교육감은 안전교육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온라인 교육과 거점형 학교 지정 교육 등 다양한 체험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응급처치 등 체험교육을 강화하고 모든 학생과 교직원 그리고 학부모까지 안전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조성화 기자
인천시 교육청 출입기자
인천 강화군 출입기자
인천 옹진군 출입 기사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