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순천에서 만나는 ‘백두대간과 산경표’:내외신문
로고

순천에서 만나는 ‘백두대간과 산경표’

-국립산악박물관, 18~26일 순천만국가정원에서 찾아가는 숲길 전시관 개최

조순익 기자 | 기사입력 2022/10/17 [00:42]

순천에서 만나는 ‘백두대간과 산경표’

-국립산악박물관, 18~26일 순천만국가정원에서 찾아가는 숲길 전시관 개최

조순익 기자 | 입력 : 2022/10/17 [00:42]
 

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 국립산악박물관은 오는 18일부터 26일까지 순천만국가정원에서 찾아가는 숲길전시관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산의 날기념행사 및 산림문화박람회 방문객을 대상으로 산림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대표적인 유물은 우리나라 고유 지리체계인 백두대간과 이를 체계적으로 정리한 지리서 산경표이다. 산경표는 조선후기 실학자 여암 신경준이 1770동국군현연혁표와 함께 동국문헌비고’, ‘여지고산천의 내용을 바탕으로 하여 만든 것으로 알려진 대한민국 산줄기 체계표이다.

 

또한, 백두대간의 금강산과 설악산 그리고 지리산을 오른 선조들의 유산기와 그림도 전시할 예정이다. 오는 18산의 날행사장인 순천만국가정원 동문 잔디마당 일원에서, 20일부터 26일까지는 순천만국가정원국제습지센터 1층 로비로 옮겨 진행한다.

 

전범권 이사장은 순천만국가정원에서 국립산악박물관의 찾아가는 숲길 전시를 진행하게끔 협조해주신 관계자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전시가 우리나라 고유 지리체계와 다양한 산림문화, 국립산악박물관의 유물 수집 성과를 국민에게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국립산악박물관 누리집(http://nmm.forest.go.kr) 또는 학예연구실(033-636-4457)로 문의 가능하다.

 


원본 기사 보기:전남조은뉴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