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기도, 특성화고를 위한 맞춤형 취업프로그램 실시

윤준식 | 기사입력 2012/09/21 [13:51]

경기도, 특성화고를 위한 맞춤형 취업프로그램 실시

윤준식 | 입력 : 2012/09/21 [13:51]
경기도가 제47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3년 만에 종합우승을 탈환하면서 경기도의 특성화고 육성정책이 새삼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 경기도가 획득한 메달 42개 중, 특성화고 소속 학생들이 따낸 메달 수는 33개로 전체 메달수의 78.5%를 차지한다. 특성화고 학생들이 경기도의 대회 우승에 크게 기여하였다.

경기도는 특성화고 취업지원을 위해?올해 16억 2천만 원의 예산을 들여 경기인재트랙, 특성화고 취업내비게이션, 기업현장 연수 등 특성화고 맞춤형 취업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경기인재트랙은 기업수요에 맞는 기술 인력을 선발, 교육과 연수를 통해 현장에 공급하는 인재양성 시스템으로 경기과학기술대학교가 특성화고 학생에게 기업이 원하는 교육을 하고, 교육을 이수한 학생이 해당 기업에서 연수를 거쳐 취업까지 할 수 있게 연결해 주고 있다. 올해 200명의 특성화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경기인재트랙 프로그램을 진행한 결과, 6월말 현재 76명이 교육을 이수했으며 이중 16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취업내비게이션은 지역에서 필요한 인재를 집중 양성하는 현장 밀착형 교육 훈련이다. 현재 수원, 부천, 시흥, 안성시 등 4개 시군에서 시범사업이 진행중이며 수원시는 금융, 일반회계와 공업분야에서, 부천시는 금형산업, 시흥시는 기계, 전기, 전자, 안성시는 골프산업 관련 인력을 양성중이다. 기업현장 연수사업은 현장경험이 부족한 학생들을 위한 것으로 지난 6월부터 내년 2월까지 2,600명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경기도 특성화고 지원정책의 결과, 평택기계공고는 내년 졸업예정자 142명 전원이 포스코, 한전 등 대기업과 도내 중소기업에 취업하여 마이스터고 중 처음으로 취업률 100%를 달성하는 성과를 보였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