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전,예술의전당 사장 고학찬 '한류힙합문화대상' 대회장을 맡아 성료:내외신문
로고

전,예술의전당 사장 고학찬 '한류힙합문화대상' 대회장을 맡아 성료

- 대회장에 예술의전당 고학찬 전,사장 '한류힙합문화대상' 대회장을 맡아 성료,- 고학찬 전,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이사장등을 역임...

김학영 기자 | 기사입력 2019/12/02 [01:22]

전,예술의전당 사장 고학찬 '한류힙합문화대상' 대회장을 맡아 성료

- 대회장에 예술의전당 고학찬 전,사장 '한류힙합문화대상' 대회장을 맡아 성료,- 고학찬 전,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이사장등을 역임...

김학영 기자 | 입력 : 2019/12/02 [01:22]

 

고학찬 전) 예술의전당 사장(차관급) 2019 한류힙합문화대상 축사를 하고 있다.

[내외신문/김학영 기자] 이번 힙합문화대상에 대회장을 맡은 고학찬 대회장은 전,예술의전당 사장, 전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이사장 등을 역임했다. 한류힙합문화대상 올해로 7회 대회장을 맡아, 한국적 힙합문화의 우수성을 세계시장에 알리며, 한국 힙합문화의 건강함을 지속하고자 매년 탁월한 힙합 아티스트들에게 수여하는 권위 있는 시상식이다.

또한, 아티스트뿐만 아니라 힙합 분야에 관심을 갖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꿈을 심어주고 문화의 건전성을 통해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기 위한 목적을 갖고 있다. 이번 시상식에는 사단법인 한국힙합문화협회 회장 대상, 서울특별시 시장 특별대상이 수여되며,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 상 부문,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상 부문, 국회 교육위원회 위원장 상 부문 등 각 분야별로 탁월한 활동과 특히, 대한민국의 국가브랜드를 전 세계에 널리 전파하며 위상을 드높여온 아티스트들을 격려하였다.
 
K-HIPHOP문화페스티벌 조직위원회 이종원 조직위원장은 “이번 시상식은 힙합 아티스트들의 한 해의 결산 시상식이 아닌 힙합 아티스트들과 K-pop아티스트, 관객이 함께 즐기는 시상식”이라며 “한국 힙합문화가 전 세계에 다시한번 위상을 떨친 아티스트들에게 격려의 장이며, 관객들에게 즐거운 자리를 만드는 최고의 시상식이 되도록 준비하였다“ 라고 했다.
이번 시상식도 올 한 해를 빛낸 아티스트들이 상을 받는 영광의 자리와 함께 힙합공연이 진행되어 힙합을 사랑하는 많은 팬들이 함께하였던 자리였으며, ‘한류힙합문화대상 시상식’은 힙합인들의 한 해를 마무리하는 자리로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10월까지 힙합 분야에서 위상을 떨치고 힙합을 알리기 위해 노력한 아티스트들을 선정하여 수여하는 시상식과 동시에 힙합페스티벌의 콘셉트로 아티스트들의 무대가 함께 이어갈것이라고 했다.
 
이어 조직위원회 이종희 집행위원장은 “올해도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대상 후보자들의 경쟁이 예상되고 있다”며 “선정위원들은 수학능력고사 문제출제자처럼 거의 숙식을 같이하며 논의를 했지만, 대상 수상자 및 각 분야 수상자를 선정하는데 어려움을 겪었다”라고 하였다. 그동안 한류힙합문화대상에 제이블랙&마리, 팝핀현준, 진조크루(JINJO CREW), 산이(SAN-E), 홍텐(HONG10), 다이나믹듀오(DYNAMIC DUO) 등 아티스트에게 상이 주어진 바 있다.
내외신문/김학영 기자 seoulk1004@gmail.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