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천군 새마을지도자 하계수련회 열려

구남휘 | 기사입력 2015/08/30 [16:15]

서천군 새마을지도자 하계수련회 열려

구남휘 | 입력 : 2015/08/30 [16:15]


장애인식 개선 교육 ‘마음을 열어봐’

[내외신문=구남휘 기자] 서천 한산중학교(교장 박정숙)는 전교생과 인근초등학교 · 관내 희망학교 학생 및 교사 약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심리극을 통한 멘토링캠프 ‘마음을 열어봐’ 장애인식개선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활동은 농촌지역 학생들에게는 쉽게 접하기 어려운 심리극을 통해 사회?문화체험의 기회을 제공하고, 장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여 학교폭력을 예방하며, 배려와 공감, 나눔의 인성을 갖추게 하고자 실시됐다.

이 날 진행을 맡은 별자리사회심리연구소 김영한 소장은 다수의 방송 출연뿐 아니라 기업·기관 및 학교 대상으로도 뛰어난 전문가적 스킬과 역량을 인정받은 심리극 전문가이다. 심리극 내용은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의 갈등에 이어 학교폭력으로 이어지는 다양한 유형의 상황들을 심리극으로 표현하여 학교내에서 발생하는 사례들을 누구나 공감할 수 있게 하였다.

 

학생들은 모든 활동이 자발적·즉흥적으로 이루어지는 모습에 신선해하며, 마지막 나눔의 시간까지 아주 진지하게 참여하였다. 인근학교의 학생은 “나 자신만의 고민이라 생각했던 고민이 옆 친구의 고민이기도 했다는 사실에 많은 위안이 되었고, 대화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박정숙 교장은 “앞으로도 이러한 학생 중심·참여 활동을 통해 스스로 깨우치고 움직여 나가는 배움 중심 교육으로, 더불어 가는 미래사회에 꼭 필요한 인성을 갖춘 한산인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