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천군, 장항읍 도시재생 지역기업과 손잡고 상생방안 추진

구남휘 | 기사입력 2015/01/22 [13:00]

서천군, 장항읍 도시재생 지역기업과 손잡고 상생방안 추진

구남휘 | 입력 : 2015/01/22 [13:00]


[내외신문=구남휘 기자] 서천군은 과거 대표적인 공업도시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의 변화로 급속히 침체한 장항지역을 활성화하기 위한 방안으로 주민, 지역기업, 행정이 함께하는 도시재생을 위해 지난 21일 장항읍사무소에서 지역기업 등 8개 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협약을 체결했다.

김명수 장항읍장 주재로 개최된 지역기업과의 도시재생 간담회에는 ㈜ 풍농 김충기 장항공장장, LS메탈 홍은섭 장항공장장 등 장항소재 기업체의 운영대표들이 참석해 도시재생에 뜨거운 관심을 가지고 지역주민과 함께 도시재생사업에 참여하기로 했다.

또한, 협약을 통해 장항 도시재생에 있어 지역기업의 홍보관 운영, 프로그램 참여 등 다양한 지역사업을 지역주민과 행정, 기업이 파트너십을 갖고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한편, 그동안 장항지역 기업체에서는 사회공헌사업과 기업의 활용 가능한 자원을 지역주민들에게 제공하고, 주민들은 폐파레트를 활용하여 음식특화거리에 벤치를 설치하고, 화단을 만드는 등 도시재생사업을 실천해 왔다.

장항주민자치위원회 홍순석 위원장은 “장항지역 주민들의 도시재생 참여 분위기가 확산되고 도시재생 역량이 높아져 있다”면서 “지역기업과 함께 장항에 전국적인 도시재생 모델을 이루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