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천 서림여중, 2014년도 자율장학 우수학교 선정

구남휘 | 기사입력 2014/12/24 [13:48]

서천 서림여중, 2014년도 자율장학 우수학교 선정

구남휘 | 입력 : 2014/12/24 [13:48]


꿈끼리 행복 공감학교 운영…

충남 사립학교 중 2손가락 안에 들어

[내외신문=구남휘 기자] 서천 서림여자중학교(교장 이은규)가 작년에 이어 2014년 자율장학 우수학교로 충남교육감 표창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올해 수상한 충남 2개 사립학교(서림여중, 아산중) 중 하나로 선정되어 그 의미가 크다고 한다.

자율장학이란 학교 구성원에 의하여 자발적으로 장학기능을 수행하여 학교 프로그램이 잘 운영되도록 지도, 조언하는 기능이며, 궁극적으로 장학 전문가와의 자율적 협의를 통해 교육프로그램 및 교수기술 향상과 전문적 성장을 이룩하는 과정을 말한다.

서림여자중학교는 꿈을 키워주고, 끼를 발휘하며, 진리를 탐구하는 ‘꿈끼리 행복 공감학교’를 교육과정운영의 큰 틀로 삼아 자율적이고 창의적 인간 육성,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는 도덕적 인간 육성, 심신이 건강한 인간 육성, 스스로 꿈을 찾고 개발하는 자주적 인간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명사초청 진로특강. 영어 연극제, 꿈끼리 학습노트 운영 등 차별화된 특색사업과 명문대학 탐방, 합창제, 토익반 운영 등의 역점사업을 통해 학생들이 꿈과 끼를 마음껏 발산하는 기회를 제공해 오고 있다.

이은규 교장은 “우리 학교의 모든 선생님들의 노력과 헌신으로 인해 이와 같은 쾌거를 이루게 되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지역을 선도하는 학교로 거듭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