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국민은행, 제3기 ‘소비자 권익강화 자문위원회’ 출범

- 다양한 금융소비자 보호 분야의 외부 전문가 위촉을 통한 자문 영역 다변화

하상기 | 기사입력 2022/09/20 [14:40]

국민은행, 제3기 ‘소비자 권익강화 자문위원회’ 출범

- 다양한 금융소비자 보호 분야의 외부 전문가 위촉을 통한 자문 영역 다변화

하상기 | 입력 : 2022/09/20 [14:40]

▲ KB국민은행, 제 3기 「소비자권익강화 자문위원회」 출범(사진제공=국민은행)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해 내·외부 전문가 6인으로 구성된 제3소비자 권익강화 자문위원회를 출범했다고 20일 밝혔다.

 

'소비자 권익강화 자문위원회KB국민은행의 고객중심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지난 2020년에 신설된 은행 내 기구로 다양한 정책 및 신규 상품·서비스에 대해 금융소비자 보호 관점에서 검토하고 개선하는 역할을 수행해왔다.

 

이번 자문위원회는 소비자정책 전문가뿐만 아니라 법조계, 고객경험 데이터 전문가 등 총 5명의 분야별 외부 전문가의 위촉을 통해 자문 영역을 다변화했다.

 

자문위원회는 1년 동안 소비자보호 제도 및 프로세스에 대한 개선 방안, 금융취약계층 지원 강화, 고객경험 데이터 분석 등을 통한 소비자보호 및 권익신장 방안을 다방면으로 검토할 예정이다.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은 금융소비자 보호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을 모셔 자문위원회를 구성했다고객 니즈에 기반한 선제적인 대응을 통해 금융소비자의 권익을 강화하는데 자문위원회가 큰 역할을 해줄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