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남원시, 경쟁력 있는 안개꽃 드림송 단지육성

정해성 | 기사입력 2012/04/13 [18:02]

남원시, 경쟁력 있는 안개꽃 드림송 단지육성

정해성 | 입력 : 2012/04/13 [18:02]


고랭지 화훼 단지에 1.1ha 종묘 보급

지리산 운봉 고랭지 화훼 재배지역에 경쟁력이 있고 비용이 절감되는 우리 화훼 품종 안개꽃,드림송,을 확대 보급 하여 농가에게 소득이 향상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국산 안개 ,드림송,특징은 백색 겹꽃으로 다화성 및 일시개화성이고 분지각이 작으며 직립형 초형으로 매우 우수 하고 흰가루병에도 강한 편이어서 병해 방제 노동력 및 경영비를 줄일 수 있다.


화훼 도매시장에서는 소화가 많고 일시 개화성으로 우수하며 줄기가 직립으로 가지 분리가 쉬워 사용하기가 용이하고 물올림이 좋아 절화수명이 길어서 판매가 좋고, 화서가 균일하여 관상가치가 매우 좋다는 평가다.


안개꽃은 다른 꽃을 돋보이게 하는 배경화로 이용되는 유용한 꽃으로 소비 패턴과 소비자 기호도 변화에 따라 외국에서 육성한 품종들이 수입되어 로열티 지불과 종묘비 증가로 이어져 재배농가에 커다란 부담이 되고 있어 농가에서는 큰 비용이 감소되고 안정적으로 화훼 재배 및 소득이 증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고랭지 화훼단지에서 7~10월 생산되는 안개꽃은 시장에서도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하고 소비자 선호도가 매우 높아 화훼농업인에게 큰 효자 품목으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한편 남원시농업기술센터(소장 최재봉)에서는 고랭지 화훼 단지에 안개 우리품종 재배 시범단지로 1.1ha 조성하여 우리나라에서 육종한 안개꽃 ,드림송,재배하여 소비 시장의 변화에 맞춰 경쟁력 있는 화훼단지로 육성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