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인천병무지청장, 미추홀구청과 구의회 방문

병무행정 발전을 위한 협업방안 논의

조성화 | 기사입력 2019/01/11 [21:54]

인천병무지청장, 미추홀구청과 구의회 방문

병무행정 발전을 위한 협업방안 논의

조성화 | 입력 : 2019/01/11 [21:54]

[내외신문]조성화 기자= 인천병무지청(청장 김종철)은 10일 인천 미추홀구청과 미추홀구의회를 방문해 2019년 병무청 역점추진 사업을 소개하고 협조를 당부했다. 

▲인천병무지청장, 미추홀구청과 구의회 방문

?김종철 청장은 모바일 병역의무부과통지서 발송, 병역의무자 여비인상 및 사회복무요원 소집적체 해소를 위한 배치인원 확대 등 새해부터 달라지는 제도를 소개하며, 국민에게 도움이 되는 사업 추진을 위해 상호 협업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였다. 

 

김정식 미추홀구청장과의 환담에서 김 청장은 “사회복무요원들의 장기간 군 복무 대기로 인해 학업과 취업이 늦어지고 있는 것이 매우 안타깝다.”고 말하며 “청년들의 미래를 위해 관내 기관들의 사회복무요원 소요인원 확대 등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인천병무지청은 올해 협소한 사무공간을 확보하고, 병역의무자 편의 증진을 위한 모병면접장 및 주차장 확장 공사가 예정되어 있다.”며, 공사로 인해 인근 주민에게 불편을 끼칠 수 있는데 대해 양해를 구했다. 아울러 “소음과 먼지발생을 최소화하면서 조속한 시일 내 공사를 끝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인천병무지청장, 미추홀구청과 구의회 방문

?이어 배상록 미추홀구의회 의장과의 면담을 통해 병역명문가 조례 제정 등 미추홀구에서 선도적으로 협조해 준 것에 대해 감사를 표하고 “앞으로도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 구현을 위한 각종 사업 추진에 적극적인 지원을 바란다.“고 요청했다.

 

?김 청장은 “앞으로도 인천병무지청은 유관기관과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병무행정 현안을 현명하게 풀어나가고, 각 기관의 역점사업이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내외신문 / 조성화 기자 cho6125@naver.com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조성화 기자
인천시 교육청 출입기자
인천 강화군 출입기자
인천 옹진군 출입 기사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