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포천시. 365 찾아가는 평생학습강좌 배달서비스 실시.

이홍우 | 기사입력 2011/01/19 [12:14]

포천시. 365 찾아가는 평생학습강좌 배달서비스 실시.

이홍우 | 입력 : 2011/01/19 [12:14]


포천시(시장 서장원)에서는 시민이나 기관(단체)에서 희망 강좌를 신청하면 강사를 파견해 학습자들이 희망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새로운 개념의 평생학습 프로그램인 『365 찾아가는 평생학습강좌 배달서비스』를 선보인다.


『365 찾아가는 평생학습강좌 배달서비스』는 공급자(평생학습기관) 중심의 평생 학습에서 수요자(학습자) 중심의 평생학습 지원체제로 시민이 원하는 다양한 분야의 학습을 학습자의 요구에 맞게 교육을 제공하는 시간적?공간적 제약에서 오는 한계를 뛰어넘는 전천후 평생학습 서비스이다.


학습가능 분야는 문해교육, 부모교육, 다도예절, 미술치료, 웃음치료, 수지침 등 찾아가는 출장교육이 가능한 강좌로 10명 이상의 포천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학습 분야에 따라 포천시 평생학습센터에 등록된 강사를 파견하고 한 강좌 당 20시간 범위 내에서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강사비를 지원한다.


시 관계자는 “포천시의 지역 특성상 소수에게 편중됐던 학습혜택을 찾아가는 평생학습 지원을 통해 학습기회를 전 시민에게 확대해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학 습하는 시민문화를 조성하고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전했다.


『365 찾아가는 평생학습강좌 배달서비스』는 지역시민들의 평생학습기회 제공으 로 포천시 평생학습 발전에 활기를 불어 넣을 뿐 아니라 평생학습강좌 운영에 따 른 강사 파견으로 신규 일자리 창출 효과도 기대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