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재외동포청, 2024년도 재외동포단체 지원사업 수요조사 실시:내외신문
로고

재외동포청, 2024년도 재외동포단체 지원사업 수요조사 실시

- 한국시간 12월 8일 온라인 신청 마감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3/11/23 [09:40]

재외동포청, 2024년도 재외동포단체 지원사업 수요조사 실시

- 한국시간 12월 8일 온라인 신청 마감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3/11/23 [09:40]
본문이미지

▲ 재외동포청 CI(제공=재외동포청)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재외동포청(청장 이기철)‘2024년도 재외동포단체 지원사업 수요조사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지원 대상 사업은 교류증진 및 권익신장 활동을 비롯해 재외동포 문화단체 활동, 차세대단체 활동, 경제단체 활동, 조사연구단체 활동, 언론단체 활동, 공공외교 활동, 코리아타운 활성화, 한글학교 교사현지 연수, 한글학교 맞춤형 지원, 해외입양 동포지원, 전통문화용품 지원 등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재외동포단체는 오는 128일까지 코리안넷(www.korean.net)의 온라인 지원신청 시스템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재외동포청은 20242월 심의위원회를 열어 동포단체에 결과를 통보할 계획이다.

  

재외동포청은 앞으로 재외동포단체 지원 여부 및 지원금 액수를 판단함에 있어 당해 사업의 동포사회를 위한 실질적인 기대효과와 효율성 및 해당 단체의 과거 사업 시행의 충실도 등을 주로 고려해 결정하며, 지원금은 총 사업소요액의 50% 이내에서 지원한다.

 

재외공관을 통하지 않은 사업, 분규 중인 단체의 사업, 영리목적인 사업 또는 지원요청액이 미화 1500달러 미만인 사업 등은 지원대상에서 제외한다.

  

재외동포청 관계자는 이번 수요조사를 통해 재외동포단체의 다양한 사업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고, 동포사회의 발전과 한·미관계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