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포천교육청, 중등 학생 토론대회 성황리에 열어

이홍우 | 기사입력 2010/08/25 [23:21]

포천교육청, 중등 학생 토론대회 성황리에 열어

이홍우 | 입력 : 2010/08/25 [23:21]


경기도포천교육청(교육장 이철웅)은 8월 24(화)일 부터 8월 25(수) 이틀에 걸쳐 관내 중학교 14개 교, 고등학교 7개 교 각 3명씩 총 63명의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토론대회를 개최하였다. “토론으로 펼치는 깊은 사고, 넓은 안목, 열린 소통의 세상!”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걸고 열린 이번 대회에서 중학교는 “공동주택에서의 애완동물 기르기”, 고등학교는 “성형 수술 유행”이라는 주제로 열띤 토론의 장을 펼쳤다.

이철웅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 학생들의 사고력과 발표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토론 대회를 적극 지원할 것이며, 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틀에 걸친 이번 행사는 토론을 통해 학생들에게 넓은 안목과 깊이 있는 사고력을 펼칠 수 있는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창의적인 사고력을 증진시키기 위한 취지로 개최되었으며, 각 학교별로 3명이 팀을 이루어 주어진 주제에 대한 찬성과 반대의 팀으로 나누어 예선전을 치르면서, 승리한 팀별로 치열한 토너먼트 대결을 펼친 후 최종 승자를 가리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토론대회에 참여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둔 송우중학교의 오현주 선생님은 “학생들이 수업 시간에 각종 주제를 대상으로 토론 연습을 한 것이 오늘의 결과를 가져온 것 같다며, 학생들의 의사전달 능력 배양은 물론 타인과의 관계 설정에도 유용한 토론 연습기회를 더욱 많이 갖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날 우승한 “인디고” 팀원인 강은주(2학년) 학생은 “이번 토론 대회에 나와 긴장을 많이 했지만 그동안의 연습을 바탕으로 침착하게 토론에 임한 것이 주효했다.”고 밝히며, “내년에는 더 많은 연습을 하고 자신 있게 임하겠다.”고 다짐을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