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KB국민은행, 2022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시중은행 부문 1위' 선정

- 은행권 최초 NCSI 은행부문 총 16회 1위 달성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2/11/30 [07:45]

KB국민은행, 2022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시중은행 부문 1위' 선정

- 은행권 최초 NCSI 은행부문 총 16회 1위 달성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2/11/30 [07:45]

▲ 29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2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인증식'에서 (왼쪽)안완기 한국생산성본부 회장과 (오른쪽)이재근 KB국민은행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국민은행)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지난 29일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발표하는 2022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시중은행 최초로 16회에 걸쳐 시중은행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 지표로 미국고객만족도(ACSI)와 동일한 측정방법을 이용해 대표성과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KB국민은행은 고객 중심이라는 기본 철학 아래 ‘KB스타뱅킹과 리브 Next를 중심으로 금융을 넘어 일상 생활을 아우르는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고객의 금융 접근성 제고를 위한 9To6 Bank’, 금융취약계층의 금융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KB 시니어 라운지 등 대면채널 혁신을 지속 추진해 왔다. 

 

KB국민은행은 2021부터 고객경험 모바일 조사를 실시해 영업점과 상품·제도·서비스 등 고객이 경험하는 모든 과정을 세심히 모니터링하며 고객 관점의 서비스 개선을 추진하고 있다. 모바일을 통해 더욱 많은 고객의 의견을 신속하게 청취하고 이를 활용해 제도, 시스템, 영업점 환경 등 전반적인 이용경험을 ‘고객 중심’으로 개선해 영업 현장에 반영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객과의 모든 접점에서 ‘KB만의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