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남동구, 을지연습 연계 다중이용시설 테러 대응 실제 훈련 실시:내외신문
로고

남동구, 을지연습 연계 다중이용시설 테러 대응 실제 훈련 실시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2/08/24 [10:26]

남동구, 을지연습 연계 다중이용시설 테러 대응 실제 훈련 실시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2/08/24 [10:26]
남동구, 을지연습 연계 다중이용시설 테러 대응 실제 훈련 실시(사진제공=남동구청)
남동구, 을지연습 연계 다중이용시설 테러 대응 실제 훈련 실시(사진제공=남동구청)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인천시 남동구는 지난 23일 오후 2시부터 2022년 을지연습 실제 훈련으로 일환으로 남동아시아드 럭비경기장에서 화학 테러 대응 및 화재 대피 훈련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을지연습 실제 훈련에는 남동구, 507여단 47관리대대, 10화생방대대, 남동경찰서, 논현경찰서, 남동소방서 등 관계기관 소속 총 300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훈련은 럭비경기장에서 무장한 북한군의 총기 난사와 시민위협을 시작으로 상황접수, 화학가스 테러, 오염물질 긴급제독, 환자처치, 화재발생 및 진압으로 진행됐다. 

훈련을 주관한 남동구는 훈련 참여 기관과 사전 회의를 실시하고 사전연습을 통해 서로 의견을 공유하며 훈련 진행에 반영하는 등 내실 있게 준비했다.

아울러 도상연습 위주의 을지연습에서 탈피하여 실제 현장훈련을 실시해 위기 상황 대비 민관군경의 협조체계와 기관별 대응체계를 점검하는 계기가 됐다.

박종효 남동구청장은“실제상황을 가정한 훈련에 유관기관이 적극 참여해 비상사태 시 대응체계를 점검하고 구축하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오늘 흘린 땀방울이 실제상황에서 구민들의 안전과 생명을 지킬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남동구, 을지연습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