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인천 동구, 민선 8기 김찬진 동구청장 취임식 개최

살고 싶은 도시! 활기찬 행복도시 동구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2/07/03 [05:44]

인천 동구, 민선 8기 김찬진 동구청장 취임식 개최

살고 싶은 도시! 활기찬 행복도시 동구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2/07/03 [05:44]
민선8기 김찬진 동구청장 취임식 (사진제공=동구청)
민선8기 김찬진 동구청장 취임식 (사진제공=동구청)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 1일 동구문화체육센터에서 민선 8기의 힘찬 출발을 알리는 김찬진 동구청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살고 싶은 도시! 활기찬 행복도시 동구’라는 슬로건과 함께 공식 출범하는 취임식에는 지역 정치인, 구의원, 유관기관장 등 각계각층의 내빈과 주민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취임식은 김찬진 동구청장의 취임 선서를 시작으로 취임사, 축사, 여성합창단의 축하공연 순으로 간소하지만 뜻깊게 진행됐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취임사에서 3대 구정목표인 「다시 도약하는 동구」, 「역사문화로 풍성한 동구」, 「안전하고 편안한 동구」와 함께 ▲동구 인구 10만 명 달성 ▲재개발·재건축 전면 시행 ▲신설 인천지하철 3호선 동구 경유 ▲동구문화재단 설립 ▲여중, 여고 및 특목고 설립 ▲저소득층, 장애인, 어르신 맞춤 치아 서비스 제공 등 핵심 구정 운영 방향과 추진 의지를 밝히면서 동구의 희망과 미래 메시지를 전달했다.

또한 “항상 낮은 자세로 구민의 작은 목소리도 크게 듣고, 동구의 변화와 발전을 위해 발로 뛰며 노력해 동구가 활력 넘치는 행복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김찬진 동구청장은 동구에서 22년 이상 치과의원을 운영했으며, 제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국민통합위원회 자문위원, 국민의당 동구미추홀구갑 지역위원장, 인천광역시 동구치과의사회 회장 등을 역임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