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북경찰청, 코로나 예방수칙 10가지 ‘하소마소’ 캠페인 눈길

정해성 기자 | 기사입력 2020/03/10 [11:45]

경북경찰청, 코로나 예방수칙 10가지 ‘하소마소’ 캠페인 눈길

정해성 기자 | 입력 : 2020/03/10 [11:45]

 

[내외신문=정해성 기자] 경북지방경찰청(청장 박건찬 치안감)이 경찰관서의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한 ‘하소마소 캠페인’을 시작해 눈길을 끌고 있다.

경북경찰은 지난 9일 직원들이 이용하는 내부망 게시판에 코로나 감염 예방수칙 10가지를 공지했다. ▲마스크(하소) ▲손세정, 손씻기(하소) ▲당분간 조기귀가(하소) ▲확진자 접촉하면 신고(하소) ▲감염 예방수칙 준수(하소)<마소> ▲악수하지(마소) ▲유언비어 퍼뜨리지(마소) ▲당분간 회식하지(마소) ▲다중 이용장소 가지(마소) ▲당분간 해외여행 가지(마소)

하소마소 캠페인은 ‘손씻기(하소)’, ‘당분간 조기귀가(하소)’, ‘악수하지(마소)’, ‘다중 이용장소 가지(마소)’처럼 누구나 알지만 지나치기 쉬운 예방수칙들을 전하고 있다. 경상도 방언인 ‘하소(하세요)’와 ‘마소(마세요)’를 활용해 친숙함과 흥미를 더했다.

예방수칙 끝마다 ‘하소’, ‘마소’를 덧붙여 읽다 보면 누구든지 10가지 예방수칙을 자연스레 떠올리고 실천하게 된다. 게시물을 올린 지 하루도 지나지 않아 조회수가 1천회를 넘고 호응글이 수십개 달리는 등 직원들의 반응도 뜨겁다.

박종섭 홍보담당관은 ‘최근 집단 생활시설 감염에 대한 우려가 큰 만큼 경찰관서에서 코로나 감염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도민과 경찰이 함께 하는 생활 속 작은 실천이 전국으로 확산되어 코로나를 종식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내외신문 / 정해성 기자 hsj3112@hanmail.net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