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당진여성새일센터와 당진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업무 협약 체결

강봉조 | 기사입력 2019/07/26 [16:08]

당진여성새일센터와 당진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업무 협약 체결

강봉조 | 입력 : 2019/07/26 [16:08]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당진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26일 오후 2시 당진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다문화여성을 위한 지역 사회 내 일자리 연계를 통한 경제자립을 도모하여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상호간 공동의 노력을 도모하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취업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문화여성에게 두 기관의 상호 유기적인 업무협조를 통해 좀 더 체계적인 취업지원서비스를 구축하고자 하는데 있다.

주요협약 내용으로는 다문화여성을 위한 일자리 지원을 위한 사업, 지역사회 내 인프라 구축 및 네트워크 형성 구축사업, 기타 양 기관의 지속적인 성장 및 상생발전을 위해 필요한 협력 등이다.

이날 협약으로 당진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업무 협약과 여성친화 기업협약을 맺은 기관과 기업체는 모두 115곳으로 늘었다. 당진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올해 4월 다문화여성 구직자 사후관리 사업으로 “꽃과 함께하는 행복프로젝트‘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은바 있으며, 당진시청 일자리지원팀에서 진행하는 요양보호사, 바리스타 양성과정 직업교육 훈련자 30명을 대상으로 취업준비프로그램을 지원하였으며, 향후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협력하여 교육 수료자에 대해서는 취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센터 관계자는 “ 이번 협약을 통해 앞으로도 다문화 가정을 위한 맞춤형 취?창업지원사업, 직업훈련을 적극 발굴하고, 이릍 통해 실질적인 취업연계가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관내 여성들을 위한 취업준비프로그램,직업교육훈련,사후관리교육,새일인턴사업 진행 등 구직자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당진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업무협약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은 당진여성새로일하기센터 (☎041-360-3230~7)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