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당진시, 지역 기업인들과 발전방안 모색

강봉조 | 기사입력 2019/07/26 [16:06]

당진시, 지역 기업인들과 발전방안 모색

강봉조 | 입력 : 2019/07/26 [16:06]

 

간담회=사진 

 

                                 기업인 초청 간담회, 지역 농산물 소비 동참 당부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당진시는 26일 오후 3시 당진시청 소회의실에서 지역 기업인들을 초청해 지역 상생발전을 모색하기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김홍장 시장과 김명진 당진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 이영민 당진상공회의소 회장, 김경오 한국산업단지공단 당진지사장을 비롯해 40여 명의 중소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간담회에서 시는 지역 기업들을 위한 지원 시책으로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 △스마트공장 보급·확산 지원 △중소기업 국내외 박람회 참가지원 등을 소개했다.

특히 시는 기업체 종사자 중 당진에 거주하고 있으면서도 아직 전입신고를 하지 않은 근로자가 있을 경우 조속히 전입신고가 이뤄질 수 있도록 당부하고 지역농산물 소비 촉진에도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시는 내년 6월 당진에서 열리는 2020 충청남도 체육대회가 엘리트체육과 생활체육이 통합돼 열리는 첫 대회인 만큼 많은 시민들의 동참 속에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줄 것을 요청했다.

김홍장 시장은 “미중 무역 분쟁과 한일 무역 갈등으로 우리 기업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시 차원에서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해소할 수 있는 일이 있다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