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여수해경, 국민 중심적인 정책?서비스 제공을 위한 국민추천제 실시

강봉조 | 기사입력 2019/07/24 [14:12]

여수해경, 국민 중심적인 정책?서비스 제공을 위한 국민추천제 실시

강봉조 | 입력 : 2019/07/24 [14:12]

 

            국민이 공감하는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과 정책?을 국민이 직접 추천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여수해양경찰서(서장 이철우)는 지난 22일부터 해양경찰 홈페이지에 「적극행정 국민추천 코너」를 신설하고 국민으로부터 적극행정 우수사례와 공무원에 대해 추천을 받는다”고 24일 밝혔다.


국민추천제란 해양경찰 치안 서비스에 대하여 국민이 공감하는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과 정책?을 국민이 직접 추천하여 국민 중심적인 정책ㆍ서비스 제공을 위한 국민과의 소통 창구이다.


아울러, 업무절차 또는 잘못된 규제 개선을 통해 국민 편의를 증진하는 한편, 추천된 적극행정 우수사례와 공무원에 대하여는 민간전문가가 참여하는 공적심사위원회를 거쳐 특별승진, 특별승급, 성과급, 승진 가점, 표창, 휴가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부여할 방침이다.
해경 관계자는 “경비ㆍ구조안전ㆍ범죄수사ㆍ해양환경 등 해양경찰의 업무 전 분야에서 적극행정 추진으로 안전하고 깨끗한 희망의 바다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히며, 국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하였다.


한편, 국민추천 방법은‘해양경찰청 홈페이지(www.kcg.go.kr) 및 전자메일(kcgwoosu@korea.kr), 전화(061-840-2216)와 팩스 등 다양한 방법으로 국민이 편리하게 적극행정 우수사례와 공무원을 추천할 수 있으며, 기업ㆍ협회ㆍ단체도 참여 할 수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