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데뷔를 대비하라’ 11월 18일(토), 19일(일) 개최 신진 크리에이터들의 꿈의 무대가 열린다!

이소영 기자 | 기사입력 2023/11/18 [18:28]

‘데뷔를 대비하라’ 11월 18일(토), 19일(일) 개최 신진 크리에이터들의 꿈의 무대가 열린다!

이소영 기자 | 입력 : 2023/11/18 [18:28]

공연제작사 HJ컬쳐㈜(대표 한승원)와 예스24라이브홀㈜(대표 이희승)가 주관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이 주최하는 2023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 쇼케이스 ‘데뷔를 대비하라’가 오는 18일(토), 19일(일) 국립극장 하늘극장에서 개최된다.

 

 

 

‘Make a Creative 우수 공연 콘텐츠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젝트’는 공연에 열정을 가진 청년 인재들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공연 전문 인재 육성 사업이다. '데뷔를 대비하라'는 이 사업의 주요 프로그램으로, 청년 인재들이 우수한 공연 콘텐츠 개발에 참여하고 이를 실제 공연 제작까지 연계하는 전 과정을 지원한다. '데뷔를 대비하라'는 전문가(멘토)와 예비 창작자(멘티)의 매칭을 통해 밀착형 도제식 멘토링을 제공함으로써, 예비 창작자들이 실제 무대에 진출하기 위한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Make a Creative 우수 공연 콘텐츠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젝트’는 연극과 뮤지컬 장르에서 극작 및 작곡 분야의 재능 있는 청년 인재들을 육성해왔다. 그 결과 지난 4년 간 약 20여 편의 공연을 성공적으로 작품화, <더 테일 오브 에이프릴 풀스>, <광염소나타>, <블러디 사일런스> <찰리찰리>, <더 픽션>, <메리셸리>, 그리고 <윌리엄과 윌리엄의 윌리엄들>, <신이 나를 만들 때> 화가시리즈 뮤지컬 <모딜니리아>, 뮤지컬<에곤 실레> 등 매년 창의적이고 우수한 공연 콘텐츠를 대중에게 선보였다.

 

 

 

11월 18일(토), 19일(일) 양일에 걸쳐 열리는 이번 쇼케이스는 멘토링을 바탕으로 개발된 20개의 작품들(11개 뮤지컬, 9개 연극)을 무대에 올린다. 앞서, 지난 2일(목) 진행된 티켓 오픈은 예매 시작과 동시에 전석 매진을 기록함으로써, 프로그램에 대한 신뢰와 이번 공연에 대한 대중의 높은 기대감을 반영하고 있다.

 

HJ컬쳐㈜는 잠재력이 높은 작품들을 쇼케이스에서 선보이며, 국내 주요 제작사와의 협력을 모색하고, 업계 진출을 적극 지원한다. 이를 비롯해, HJ컬쳐㈜는 뮤지컬 <더 픽션>, <어린왕자>, <라흐마니노프>와 같이 아시아 국가에 성공적으로 진출한 작품들을 통해 쌓은 인프라를 활용하여, 일본 및 중국에 위치한 해외 파트너사들에게 새로운 작품들을 소개할 계획이다.

 

이 기사 좋아요
내외신문 문화부 기자. 뮤지컬,공연,콘서트,영화 시사회 스틸 전반 촬영 및 기사 담당.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